횃불재단


TEDS목회학박사과정

HOME > 재단사역 > TEDS목회학박사과정
소개글 목회학박사학위 (Doctor of Ministry) 과정은 사역자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입니다. 목회학박사 학위(DMin)를 취득하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섬기는 삶에 헌신한 전문 사역자들의 인생에 매우 중요한 이정표가 될 수 있습니다. 목회 일선에 계신 분들에게 교육 이론뿐 아니라 시대적 흐름을 통합적으로 연구하도록 해 전문적 능력을 강화시켜 드립니다. 이미 신학(MDiv)을 공부하신 분들에게 하나님나라 중심적이며 학문적으로 탁월한 커리큘럼을 통해 지식과 실제적 목회에 도움을 드리는 최고의 과정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목회 현장을 떠나지 않고 자신의 소명에 최선을 다하려 헌신한 사람들에게 적합한 과정이며 학문적인 연구와 실천, 그리고 개인적 영적 성숙의 요소들을 포함합니다. 목회학박사학위과정은 담임목사, 부목사, 기독교 교육자, 교회개척자, 군목, 선교사, 선교단체 사역자들과 복음전도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목회학박사학위과정은 1주간의 집중 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임 사역을 하면서 수업에 참여하고 졸업하실 수 있습니다. 각 과목은 먼저 개인연구를 수행하고, 강의교재를 학생의 사역에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한 후 1차당 5일간의 집중수업으로 진행합니다. 대부분의 과목은 한국에서 수업하며, 마지막 10차의 수업과 졸업식은 미국 디어필드에 소재한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대학원에서 합니다.
할렐루야, 저희 (재) 기독교선교횃불재단과 미국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대학원 (TEDS)은 깊은 신뢰와 함께 오랫동안 좋은 관계를 가져왔습니다. 한국에서 영어 신학교육을 위해 세워진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TTGU)는 미국 TEDS와 긴밀한 관계 속에 199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TEDS의 케네스 마이어 총장님께서 TTGU의 2대 총장님으로 섬겨주셨고, 1997년엔 TEDS신학자 여덟 분이 저희 재단에서 8학차 디플로마 과정으로 천여명의 한국 목사님들을 교육해 주셨습니다. TEDS는 초대 총장이신 김상복 목사님과3대 총장이신 고 하용조 목사님, 그리고 이사장인 제게 명예 박사학위를 주셨습니다. 이런 좋은 관계는 서로에 대한 신뢰로 발전하였습니다. 올해부터 저희 재단과 TEDS는 새로운 파터너십으로 미국 TEDS의 목회학박사학위 (DMin) 과정을 한국에서 제공하는 아름다운 결실을 얻게 되었습니다. 기도하기는 이 과정이 한국교회와 목회자들에게 기쁨의 선물이 되었으면 합니다. 부르심을 받은 목회 현장에서 성경 말씀으로 이 시대를 섬기는 사무엘과 같은 하나님의 사역자들이 되길 바랍니다.

횃불재단은 37년동안 복음을 위해 수고하시는 영적리더들을 돕기 위해 애써왔습니다. 교회를 귀하게 생각하고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횃불재단과 협력하는 미국 TEDS의 K-DMin 과정이 교회를 더욱 더 생명력있게 섬기게 되길 기도합니다. 세상의 희망은 교회에 있고, 교회는 준비된 목회자들을 필요로 합니다. 주님의 교회를 섬기는 TEDS의 K-DMin 프로그램에 목회자님들을 초대합니다.



목회학박사과정 브로슈어 보기

자주찾는메뉴

횃불회 정보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31길 70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55번지), 재단법인 기독교선교횃불재단    |    대표전화 02-570-7031
Copyright 2010 Torch Center for World Missions, All rights reserved.